언론재단, 경기도교육청과 디지털 시민 육성 나선다

  • 등록 2024.05.28 05:04:30
크게보기

업무협약 체결하고 학교 미디어교육 사업 협력
청소년 미디어 리터러시 역량 향상 기대

 

지역 청소년들의 미디어교육 저변 확대를 위해 한국언론진흥재단(이사장 김효재)과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5월 20일(월) 체결된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경기도 학생들의 미디어 리터러시를 향상시켜 미래인재 핵심역량을 강화하고, 디지털 시민 양성에 기여하기 위해 힘을 모을 예정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학교 미디어 교육 활성화 및 체계적인 교육 사업 ▲미디어교육 강사 인력풀 공유 및 교재 등 활용 ▲학교미디어교육과정 개발을 위한 정보교류 및 공동연구 등을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한국언론진흥재단 김효재 이사장은 “미디어교육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 지는 상황에서 대한민국 공교육의 중심인 경기도교육청과 미디어교육의 주축인 재단의 업무협약은 매우 의미가 크다.”고 밝혔다.

 

경기도교육청 임태희 교육감은 “디지털 미디어에 대응할 수 있는 매체 소양 교육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미디어교육에서 큰 역할을 하고 있는 한국언론진흥재단과 긴밀히 협력하여 폭넓고 올바른 교육을 제공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언론재단은 1994년, 공공기관 중 국내 최초로 NIE를 실시한 이래 학교 미디어교육을 중심으로 미디어전문 교강사 양성 및 다양한 미디어교육 콘텐츠를 개발해왔다. 경기도교육청은 전국 시·도교육청 중 최초로 교육청 직속의 미디어교육센터를 올해 상반기부터 운영에 들어가는 등 학교 미디어교육 활성화를 위한 종합지원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양 기관의 전문성, 인적·물적 자원 등을 유기적으로 연계하여 긴밀한 협력 관계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이보배 기자 themindset@naver.com
Copyright @마인드셋 포스트 Corp.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마인드셋 포스트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