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교류 프로그램인 '일본 유치원 교환 프로그램(Japan Preschool Exchange, JPE)이 전 세계 가족을 대상으로 일본의 실제 유치원 생활을 경험할 기회를 제공한다. 일본어 지식이 없어도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자들은 1주~3주간 눈놀이부터 벼농사까지 자연과 가까운 지역 사회에서 다양한 활동을 체험할 수 있다. JPE는 일본 전역의 전국 30개 이상의 유치원과 제휴하여 지역 지속 가능성에 기여하면서 참가자들에게 잊을 수 없는 경험을 제공한다.
2021년 출범 이후 지금까지 1000명 이상의 참가자가 참여했으며, 그중 95%가 재참여 의사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정부 기관으로부터 여러 차례 상을 받기도 했다. 창립자인 야마모토 마사야(Masaya Yamamoto) 대표는 딸과 함께 홋카이도의 시골 유치원에서 머문 경험을 계기로 이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JPE는 문화 교류와 자연 친화적인 유아 교육을 목표로 한다.
JPE는 더 많은 전 세계 가족들에게 다가가기 위해 해즈브로(Hasbro)의 인기 유아 브랜드 '페파피그(PEPPA PIG)'와 공식 프로모션을 시작한다. 2025년 8월 1일부터 2026년 6월 30일까지 체험을 신청한 가족에게는 다양한 어린이 활동지가 포함된 페파피그 웰컴 디지털 가이드가 제공된다.
아이들의 자신감을 북돋우는 페파피그의 철학을 반영해, 이번 캠페인은 가족들이 함께 참여해 일본 유치원에서의 실제 체험을 통해 소중한 유년 시절을 만끽하도록 지원한다.
또한 JPE는 전 세계 문화 교류 커뮤니티와 연결된 글로벌 네트워크의 일환으로, 학교 단체의 교육 여행도 환영하고 있다.
한편, 키치하이크는 일본 기반 브랜드 스튜디오이자 플랫폼으로, 지역 기반 혁신을 통해 농촌 지역을 지원하고 있다. 인구 감소가 전 세계적인 과제로 떠오르는 가운데, 키치하이크는 일본의 농촌 공동체를 지구의 미래를 보여주는 선례로 보고 있다. '지역의 잠재력을 끌어올리고, 지속 가능한 지구를 만든다'는 사명 아래 다양한 프로젝트를 이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