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주대학교 평생교육원이 8일 세종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시민의 미디어 이해력 및 활용 역량 강화를 위하여 (주)에코인투(서비스명: 화담,하다)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은 지역 시민의 평생학습 기반을 강화하고, 미디어 교육을 통한 사회적 가치 확산과 취약계층의 교육기회 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협약식에는 국립공주대 평생교육원 이혁진 원장, 세종시청자미디어센터 서준원 센터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시민 미디어 역량 강화를 위한 미디어 교육 프로그램 동동 운영 △ 양 기관의 대외 인지도 제고를 위한 협력사업 추진 및 공동 홍보 △미디어 취약계층을 포함한 지역 구성원의 평생교육 참여 기회 확대 △기타 공동 관심 분야에 대한 협력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혁진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대학의 평생교육 역량과 미디어 전문 기관의 인프라가 결합되어 지역 시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교육이 이루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특히 향후에는 국립공주대 평생교육원과 연계한 시민 대상 AI 역량 강화 교육을 운영하고, 충남 지역 미디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공동 사업을 단계적으로 추진하는 등 실질적인 협력 성과를 창출할 예정이다.
마인드셋 포스트 이보배 기자 (themindset@naver.com) |









